베스타 프랑스 전문 유학원
 
 


  베스타 유학원 후기 (vichy cavilam / lyon ilcf)

작성자 :

ahn

날짜 :

2020-06-15

조회 :

281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파리 3대학 영화과에 합격한 베스타 유학원생입니다.
02.2019-12.2019 vichy cavilam 에서 어학연수를 했고, dossier vert 를 통해 지원했습니다.
(02.2020-05.2020 lyon ilcf 을 신청했지만, 친구와 여행 / 그 후 코로나 사태로 인해 수업은 잘 받지 못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예고 연극영화과를 졸업했고, 실기 보단 이론에 중점을 둔 공부를 이어가고 싶어 프랑스 유학을 결심했습니다.
제대로 프랑스어를 배워본 경험이 없었기에, 실장님과의 상담 후 어학에 집중할 수 있는 비쉬 까빌람을 선택했습니다.
2월 첫 주에 개설되는 A0 (왕초보반)에서 시작했고, 7월과 11월에 각각 B1,B2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이후 리옹 카톨릭 어학원에서는 groupe 26 (B2+.C1)에서 공부했습니다.

Vichy Cavilam
까빌람은 오전 수업과 오후 아틀리에 수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A1 반에서는 자기 소개, 숫자, 기본적인 회화와 단어 
A2 반에서는 짧은 문장과 글, 기본적인 동사변형
B1 반에서는 편지, 기사, 에세이 등, 중급 문법 
B2 반에서는 토론, 발표, 문법
으로 아침 수업이 진행되었고, 아틀리에는 PO.PE.Voca.Delf//Dalf.Grammaire 중에 선택하여 들을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들께서는 모두 열정적이셨고, B1+,B2 반 부터는 명시된 니보는 같더라도 반 구성원에 따라 체감 니보는 조금씩 달랐습니다.

저는 만 18세로 어학연수를 와서 초반 행정 처리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은행에 따라 만 19세 이상만 계좌 개설이 가능한 점 등), 그 때마다 실장님께서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뿐만 아니라, 궁금한 점이 생길 때마다 자세히 설명해주셔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까빌람에서도 실제로 베스타를 통해 어학연수를 오신 분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는데, 유학원 얘기가 나올 때마다 늘 우리 유학원이 최고다! 너무 감사드린다ㅜㅜ는 말들이 많이 오갔습니다. 
사실 어학연수 전 어학원.숙소와 컨택하는 일도 중요하지만, 도착하고나서 생기는 문제들, 궁금한 점들을 함께 해결해주실 수 있는 분이 계신가 역시 중요한 문제라 생각합니다. 문제가 있을 때 이야기하고, 여쭤볼 수 있는 것만으로도 정말 큰 힘이 되니 말입니다. 그리고 실장님께서는 늘 자신의 일인양, 물심양면으로 많은 도움을 주셨답니다ㅠㅠ

베스타 유학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혹시라도 고민하고 계신 미래 유학원생분들이 있으시다면 베스타 유학원을 꼭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