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타 프랑스 전문 유학원
 
 


  베스타 통해서 유학왔어요.

작성자 :

연경

날짜 :

2015-07-20

조회 :

629

안녕하세요!
베스타 유학원을 통해서 프랑스 서부에 있는 뿌와티에에서 어학연수를 했어요.
프랑스로 공부를 하러 가고싶다라는 막연한 생각에 유학원을 찾다가, 인연이 닿아서 이렇게 베스타를 통해서 유학까지 하게 됐네요.
김희정 실장님께서 어학을 할 지역을 정하는 것부터, 전공 및 학업에 대한 여러가지 고민들을 들어주시고,좀 더 구체적인 방향도 제시해주셨어요. 마지막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나애리 원장님을 처음 뵜었는데, 여러가지 조언들과 파리 오게 되면 연락하라고 따뜻한 말씀 해주셨었게 생각나네요! 
와서 지내다 보니, 기숙사 빈 방 구하는게 생각보다 꽤 어렵더라고요(지원자가 많아서 방이 없다거나, 와서 보니 학교랑 거리도 멀고, 조건이 열악하다거나)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덕분에 아무 탈 없이 수속 밟아서 무사히 도착했구나 싶어요.  
제가 지금 살고 있는 뿌와티에라는 곳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하자면, 조용하고, 안전하고, 어학원 수업 질도 정말로 좋고요!
그리고 곧 전공 공부하러 일드프랑스로 이사갑니다. 사실, 이번에 학교를 들어가는 과정에서도, 정말 감사하게도 도움을 받았어요. 처음 1년 동안은 정착하는데에 도움 주시고, 그 다음 일년은 전공 때문에 고민하고 있을 때, 실장님과 또 다른 한 분께서 현지에서 공부하신 경험을 바탕으로 상담해주셨고요. 정말 정말 큰 힘 됐어요!! 고맙습니다!
타지에서 이렇게 도움 받을 곳이 있다는게, 여러가지로 다사다난했던 여태까지의 저의 프랑스 생활에, 마음에 큰 위안이 되네요. 가끔 근황 전할게요 실장님!! 실장님짱♡ 베스타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