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타 프랑스 전문 유학원
 
 


  리옹알리앙스 프랑세즈에서 어학연수

작성자 :

김정완

날짜 :

2016-10-17

조회 :

882

안녕하세요! 지금 프랑스에서 어학연수 중인 학생입니다 :)
공부하다가 써야지 했던 후기를 안 쓴게 생각나서 이렇게 후기를 남깁니다.


우선 제가 베스타프랑스를 알게 된 경로는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되었구요,
지인과 함께 베스타에 방문 하고 상담도 받아보다가 어학연수 지역이나 어학원을 강요하시지 않은 팀장님께 신뢰가 생겨 베스타 유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베스타 프랑스 포함 총 네 군데의 유학원을 가봤어요)

 

어학연수를 준비 하는 과정에서 큰 걸림돌은 없었습니다!(지극히 개인적인 사정 빼고는요...^_^;) 프랑스 유학이나 어학연수 준비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학생비자를 위한 면접 한 번, 대사관?영사관?에서의 여권 제출 한 번, 이렇게 떨리는 과정이 두 번이나 있는데, 사실 준비자의 입장이라면 아무리 정보가 차고 넘쳐도 떨리는게 당연지사잖아요ㅠㅠ? 그래서 팀장님께 이것 저것 여쭤봐도 답장 바로바로 해주시고 격려도 해주셔서 힘이 많이 됐습니다 :)

 

프랑스에 도착해서는 베스타프랑스에 신청한 픽업서비스 이용했는데요, 픽업해주시는 분도 친절하셨습니다:)
무튼 첫날은 모두가 그렇듯 정신도 없고 힘들어서 팀장님께 카톡으로 정말 사소한 것까지 부탁드렸는데, 바로 해주셔서 정말 감동이었습니다ㅠ_ㅠ
그리고 정말 예상치도 못한 크고 작은 문제들이 생겼는데(자세히 후기를 쓰고 싶지만 너무나 개인적인 일이고 괜히 다른 데 누를 끼칠까봐 상세히 적지는 않을게요), 혼자 힘으로 해보려다 안 돼서 팀장님께 연락을 드리니 팀장님께서 메일도 직접 보내주시고, 저의 상황을 잘 이해해 주시고 귀찮을 수도 있는 저의 요구들을 다 잘 받아서 해결해주셨습니다!

 

한국에서의 준비과정부터 프랑스 도착해서 여태까지 항상,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끝까지 내가 해보자!  라고 생각했음에도 불구하고 팀장님께 정말 연락도 너무 많이 드리고 골치 아픈 사건 때문에 난감할 수도 있는 부탁도 드렸는데, 결국 팀장님이 신속하게 바로바로 해결해 주셔서 일이 잘 풀렸습니다 ;)

 

저의 후기가 어느 유학원을 방문 또는 선택할지 몰라 고민하는 분께 도움이 됐으면 하네요. 저도 유학원을 선택하는 입장이었을 때 인터넷의 후기들은 워낙 알바들도 많고 신뢰가 안 가서 고민 많이 했거든요.

 

무튼 남은 어학연수 기간 큰 탈 없이 잘 지내고 한국 돌아가면 또 한 번 후기 쓰고 싶어요! 그때도 좋은 후기일거라고 장담합니다!!!미래 유학생들 화이팅 하시구요, 그리고 팀장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