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타 프랑스 전문 유학원
 
 


  베스타와 함께 파리 유학을 준비 중입니다

작성자 :

신진경

날짜 :

2017-06-23

조회 :

1771

저는 의상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처음에 저는 유학을 결정하고 학교가 이미 결정되있는 상태라 유학원을 끼고 준비를 하지 않으려다 막상 준비해보니 많은 부분 혼자서 준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싶어 몇군데 유학원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여러 유학원을 상담한 후에 마지막으로 지인의 소개로 베스타 유학원에서 상담을 받게 되었는데 가장 현실적인 조언과 다른 유학원과 달리 베스타는 현혹시키려는 말 없이 굉장히 객관적으로 조언해주셔서 믿음이 가서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사실 전에 유학원에 대해 많은 안 좋은 소문들을 들어서 그런지 더 걱정이 컷던 것 같은데 지금은 정말 제가 베스타를 만난건 행운일 정도로 많은 부분 만족을 느끼면서 준비하고 있습니다.ㅎㅎ

저는 파리에 가기 전 크게 베스타와 비자, 어학원, 집에 대해 준비 중입니다. 원래는 비자만 베스타와 함께 준비하려다 하나하나 세심하게 신경써주시고 저 혼자 처리할 수 없는 부분을 다 세심하게 체크해주셔서 나머지도 함께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비자와 같은 경우는 서류나 주의사항들을 미리 다 체크해주시고 작성해주셔서 딱히 제가 크게 준비할 것은 없었습니다. 유학준비하면서 회의감이 느낄 때는 내가 원하는 공부를 하려고 가는 건데 그 공부를 위해 준비하는 시간보단 정착을 위해 부수적으로 준비하는 것에 너무 큰 시간과 에너지 소모와 덤으로 스트레스를 얻게 될 때입니다 ㅠㅠ 그러나 확실히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베스타와 함께 하면서 확실히 많이 도움을 얻고 있구요. 나머지 어학원이랑 집에 관련해서도 잘 준비해 나가고 있습니다. 중간중간에 변동사항이 있거나 문제점이 생길 경우 그때마다 함께 고민해주시고 경험자로서 조언을 해주셔서 한결 수월하게 진행되는 것 같아요. 그래도 학생 스스로도 너무 의존적인 것 보단 자신이 준비하는 것에 대해 열심히 숙지하고 조언을 얻고 방향을 찾아 나가려는 태도가 중요한 것 같아요!

가장 중요한건 유학은 학생마다 여러 케이스를 가지고 있고 그때마다 상황이 다르다는 것인데 따라서 어느 특정한 편향된 정보만으로는 유학 계획과 준비를 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에 떠도는 나와는 다른 입장에서 적은 정보들로 잘 못된 계획을 잡을 위험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춰 함께 고민해줄 경험자가 있는 것은 유학의 성공여부의 큰 영향을 미치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부담없이 조언을 얻고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유학원을 선택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겠죠. 그런 점에서 저는 매우 만족스럽게 잘 준비하고 있는 듯 합니다!
베스타에서 가장 좋았던 점은 여러 사례나 예시로 충분히 설명을 해주시고 거기에 학생의 상황에 맞춰 최선의 방향을 함께 고민해주신다는 것입니다. 두번째로는 정말 빠른 카톡답장! 문제가 생길 때마다 바로 카톡을 드리면 즉각 긴 답장을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학생 입장으로서는 잘 모르는 부분이 많이에 이것저것 귀찮은 질문들을 드릴 수 있는데 그것에 대해 상세하게 매번 바로 답장을 해주셔서 뭔가 혼자 준비할 때 보다 마음한켠이 파리에 아는 지인을 둔 듯한 든든함이 있습니다 :) 앞으로 파리에 가기 전까지 1개월 조금 남짓 남았는데 한국에서 잘 준비 후 파리에서도 정착하면서 다시 한번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