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ing Abroad
프랑스의 패션 디자인 교육
패션에 관한 한 높은 명성을 떨치고 있는 프랑스는 실용성에 중점을 두고 있는 미국이나 우리나라와 비슷한 분위기를 가진 일본과 다르게 옷을 예술적인 감각으로 보는 독특한 학풍을 가지고 있다. 프랑스에서 패션을 배우기 위한 방법으로는 두 가지가 있다.
국립 응용 미술 학교에서의 의상 전공
파리의 국립 장식미술학교(ENSAD), 국립 응용미술학교(ECOLE DUPERRE)등 몇 군데 학교에서 의상을 전공할 수 있지만 여기서는 디자인 학교이지만 작가적인 성향이 강하고 실험적인 성향이 강한 편이다.
전문 패션스쿨에서의 의상 전공
사립학교는 간단한 실기시험 및 인터뷰와 작품소개로 입학이 가능하며, 실기 위주의 교육을 하기 때문에 좀 더 실용적인 디자인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국공립 학교에 비해 입학이 쉽다고 해서 결코 교육수준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며 실용적으로 더 많은 것을 배우는 경우도 많다. 프랑스로 패션유학을 생각하는 학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코스이며 학교마다 국가에서 인정이 되는 학위를 발급해주는 곳들도 있다. 졸업 후 취직하고 싶은 분야를 정하고 그 분야에서 인정받는 학교를 알아본 후 유학을 결정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패션 업계로 향하는 길의 출발점은 서로 다를지 모르나, 어느 곳을 선택하게 되더라도 졸업은 결코 쉽게 얻어지지 않는다는 공통점이 있다.
주요 패션 전문학교
IFM PARIS
MOD’ART International
Atelier Chardon Savard
Instituto Marangoni
ESMOD International
Studio Bercot
AICP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156, LG팰리스 빌딩 1821호
상호 : 베스타 유학원 ㅣ 대표 : 김희정 ㅣ 사업자등록번호 105-17-85995 ㅣ TEL : 02-2135-5444 / 010-4958-1113
Copyright by bestarfrance All Rights Reserved